영양제 직구하시는 분들 사이에선 굉장히 유명한 멀티비타민이죠. 바로 라이프 익스텐션 투퍼데이 (Life Extension Two-Per-Day)!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는지, 성분은 괜찮은지, 가격은 얼만지 알려드릴게요! 😊
라이프 익스텐션이 뭐죠?
라이프 익스텐션의 본사는 미국 플로리다에 있어요.
1980년에 설립되어서, 41년째 영양제를 만들고 있는 회사입니다.
1981년에는 DHEA를, 1983년에는 저용량 아스피린과 코엔자임 Q10을, 1985년에는 라이코펜을 시장에 내놓았어요.
라이프 익스텐션 제품들을 살펴보면 다른 회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성분이나 포뮬러를 쓴 제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예를 들면 헤파토프로(HepatoPro), 마쿠가드(MacuGuard), 그리고 유산균 제품군중 하나인 FLORASSIST® 라인업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마쿠가드는 제 장바구니에도 있는 제품인데,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들을 다 모아둔 제품입니다. 인지질, 루테인, 메소 제아잔틴&트랜스 제아잔틴, 카로티노이드, 사프란 추출물, 아스타잔틴, C3G(블랙커런트 추출 안토시아닌)으로 구성된 포뮬러라서 참 탐나긴 하는데 그만큼 가격이 비싸긴 합니다. 😅
플로라시스트 제품들은 Dual Encapsulation(이중 캡슐)을 사용해 뭔가 미래적인 캡슐 모양이 특징입니다. 유산균들을 위산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겉 캡슐 안에 초록색 캡슐(*엽록소 때문에 초록색입니다)을 넣고 액상 글리세린으로 채웠습니다.
왜 국산 종합비타민은 안 먹어요?
1. 타르색소, 각종 코팅제 등 첨가되는 성분이 너무 많습니다.
저는 영양제에 첨가되는 각종 부형제들이 건강에 크게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심리적인 찜찜함은 갖고 있는데, 그런 측면에서 국산 종합비타민은 쓸데없는 성분들이 너무 많아서 꺼려집니다. (박스에 동봉된 성분표 밑의 첨가제 및 기타 첨가제 란을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엽산(비타민B9), 비타민B12, 비타민E의 형태가 맘에 들지 않습니다.
같은 이름의 영양소라고 다 같은 원료를 사용한 것이 아닙니다. 생체 이용률이 높은 원료를 쓴 제품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자연에서 발견되지 않는, 생체 이용률이 낮은 원료를 쓴 제품도 있습니다. 엽산은 folic acid 가 저가의 합성형이며, B12는 시아노코발라민, 비타민E는 dl-알파-토코페롤이 합성형입니다.
3. 그럼에도,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요즘에는 몇몇 약국들에서 영양제를 싼 값에 판매하는, 일명 "성지"라는 곳도 있다고 하네요. 영양제가 핸드폰도 아니고 영양제까지 성지를 찾아 돌아다녀야 하다니 😂
그만큼 소비자들이 느끼는 국산 영양제 가격이 비싸다는 반증이겠죠?
투퍼데이 성분 및 함량
위의 성분표에 나온 함량은 2정 기준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도 하루 1정씩만 먹고 있고, 1정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비타민D가 1정 기준으로 1000IU, 준수한 함량이 들어있습니다. 그 밑으로 비타민 B군들의 함량도 중상급으로 들어가 있고요. 아까 위에서 언급했던 엽산, B12, 비타민E의 형태도 생체이용률이 높은 형태들입니다. (L-5-MTHF 칼슘염, 메틸코발라민, d-알파-토코페롤)
쭉 이어서 요오드, 셀레늄, 망간, 크롬, 몰리브데넘 등 국산 종합비타민에선 보기 힘든 미량 미네랄들도 빠짐없이 들어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노시톨, 알파 리포산, 복합 토코페롤, 퀘르세틴, 루테인, 제아잔틴, 아피제닌, 붕소, 라이코펜이 들어있습니다. 캡슐형 제품과 태블릿형 제품이 있는데 성분상의 차이는 없고 캡슐형이 800원가량 더 비쌉니다. (60정 기준)
가격은 아이허브 기준, 태블릿 제품 기준 60정 9,988원입니다. (2021년 5월 1일)
하루 한 정드신다면 하루에 166.5원이며, 아이허브 특성상 위의 가격에서 각종 할인이 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에 실제 구매가는 더 낮아집니다.
얼라이브(Alive)랑 비교하면 어떤가요?
얼라이브 멀티 비타민 제품이 국내 정식 수입 버전과 해외 버전의 함량과 성분이 다릅니다. 같은 얼라이브 라인업에서도 Once Daily(하루 1정 제품) 제품과 Max3 Daily(하루 3정 제품)도 서로 다르고요. 그 와중에 국내 정식 수입 버전은 당연히 함량은 낮고 가격은 높습니다.😂 원스 데일리 울트라 포텐시(Alive! Once Daily Ultra Potency) 직구 제품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함량 자체는 서로 비슷하지만, 투퍼데이가 더 고품질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사용된 비타민/미네랄의 형태가 투퍼데이쪽이 더 흡수율이 좋은 성분들입니다. 예를 들면, 아연의 경우 얼라이브는 Zinc Oxide를 사용한 반면, 투퍼데이는 Zinc Citrate, L-OptiZinc를 사용했습니다. 망간도 얼라이브는 황산망간을 사용한 반면, 투퍼데이는 구연산망간, 글루콘산망간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얼라이브보다는 투퍼데이를 추천드립니다.
구입처
저는 주로 아이허브에서 구입합니다.
쿠팡 로켓직구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제품이지만, 쿠팡 오픈마켓 개인 판매자들로부터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할인율이 높고 신선한 제품을 구매하시려면 아이허브가 제일 낫습니다. 페이코X아이허브 할인 이벤트는 항시 하는 것 같으니 페이코도 한 번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