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이야기

오쏘몰 이뮨, 성분도 별로고 함량도 낮은데 대체 왜 비싼거야..?

반응형

이번엔 오쏘몰 이뮨(Orthomol Immun)의 성분, 함량, 가격 등을 분석해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렇게 추천드리는 제품은 아닙니다. 😅

오쏘몰 이뮨이 뭐죠?

오쏘몰 이뮨은 독일 오쏘몰(Orthomol) 사의 종합비타민입니다. 독일 현지에서 생산되며, 공식 수입원은 동아제약입니다.

일단 눈에 띄는 건, 다른 종합비타민들과 달리 액상이 들어있습니다.

하루치 섭취량은 액상 1개, 알약 2개로 구성되어있으며, 알약은 병뚜껑 캡 안에 들어있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30일 치를 사시면 음료수처럼 한 박스에 30병이 들어있고, 하루에 한 병씩 뚜껑에 있는 알약이랑 같이 드시는 제품입니다.

노란색 알약은 엽산, 판토텐산, 철분이 들어있으며 하얀색 알약은 요오드가 들어있다고 하네요. 나머지 성분들은 모두 액상에 들어있습니다.

오쏘몰 이뮨의 성분 및 함량은?

일단, 왜 굳이 액체 형태로 제품을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액체에 특별한 성분이 있는 것도 아니고,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특수한 공법을 사용한 것도 아니거든요.

이 제품의 액상에는 다음과 같은 기타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직구제품 기준)

물, 오렌지 농축 과즙, 글리세린, 변성전분, 패션프루트 농축 과즙, 젖산, 설탕, 말토덱스트린, 소르빈산칼륨, 아세설팜칼륨, 사카린나트륨, 합성향료, 폴리덱스트로스, 수크랄로스

그냥 음료수에 들어있는 성분이랑 별 다를 게 없습니다.

그렇다고 알약을 잘 삼키지 못하는 아이들이나 성인들을 위한 제품도 아닙니다. 알약 2개가 추가로 들어있기 때문이죠. 😅

다음으로 성분 및 함량을 살펴보면.. 성분의 형태도 썩 좋지 않고 함량도 높지 않습니다.

일단 칼슘, 마그네슘은 아예 안 들어있고, 비타민D는 200IU(5 mcg), 비타민B12는 6 mcg으로 다른 종합비타민들에 비해 굉장히 적게 들어있습니다. 사실 칼슘 마그네슘이야 다른 종합비타민들도 거의 없는 수준인 경우가 많긴 합니다. 하지만 비타민D, B12는 함량이 너무 적네요.

비타민들의 형태를 살펴보면, 합성형 엽산인 Folic Acid 가 사용되었고, 마찬가지로 비타민E도 합성형인 dl-알파토코페릴아세테이트, 비타민B12도 시아노코발라민이 사용되었습니다.

미네랄들도 마찬가지로 흡수율이 낮은 황산동(황산구리), 황산망간이 사용되었는데.. 제가 보면서 좀 놀란 게 아연에 염화아연(Zinc Chloride)이라고 쓰여있더라고요.

물론 인체에 안전한 성분이니 들어가 있긴 하겠지만.. 구글에 찾아보니 염화아연이 공업용, 피부 소독용, 보존제로 주로 쓰이는 성분이라고 나와서 조금 꺼림칙 했습니다. 저도 염화아연을 쓴 영양제는 지금까지 한 번도 본 적이 없고요.

그래서 동아제약 공식 홈페이지의 원재료명 및 함량을 찾아보니, 여기는 염화아연이 아니라 황산아연이 들어있다고 나와있네요? 제품 리뉴얼이 된 건지, 국내 수입제품과 직구 제품의 성분이 다른 건지 몰라도 아연 형태에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어쨌든 황산아연이나 염화아연이나 영양제로써 썩 좋은 형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구연산 아연, 글루콘산 아연, OptiZinc, 징크 피콜리네이트 정도가 가장 좋은 형태라고 생각하고, 적어도 산화아연까지는 괜찮은데.. 황산아연, 염화아연은 좀 그렇네요. 물론 산화아연은 물에 녹지 않기때문에 액상형 제품에 못 쓰긴 하지만요.

액상형 제품이라서 어쩔 수 없이 물에 녹는 황산아연, 염화아연을 쓴 건가? 라는 궁금증이 들어서 아이허브에서 파는 다른 액상형 멀티비타민 제품들도 살펴봤는데요. 다른 제품들은 글루콘산아연, 구연산아연, 징크 피콜리네이트, 황산아연 등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오쏘몰 이뮨 가격이 얼만데.. 비싸더라도 더 좋은 형태의 성분을 써야하는거 아닌가요? 왜 굳이 황산아연, 황산망간, 시아노코발라민, dl-알파 토코페롤 등을 썼는지 모르겠네요.

이외에도 철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남성분들에게는 추가 감점요소가 될 수 있겠습니다.

오쏘몰 이뮨의 가격은?

국내 공식수입 오쏘몰 이뮨 액상+정제형
30일분
118,000원 (동아제약 공식 쇼핑몰)

7일분
34,000원 (동아제약 공식 쇼핑몰, 올리브영)


직구(해외배송) 오쏘몰 이뮨 액상+정제형
30일분
65,900원 (네이버 최저가)

7일분
29,200원 (네이버 최저가)

성분은 몰라도 가격만큼은 비타민의 샤넬, 에르메스, 벤츠 맞네요. 직구 제품이랑 국내 공식 수입 제품이랑 가격차가 꽤 있습니다.


영양제에 대해서 파고들다 보면 현타가 올 때가 가끔 있는데요.

왜냐면 이 제품의 아마존, 올리브영 평점이 5점 만점에 4.8점이거든요. 😭

리뷰들을 보면 효과가 너무 좋다, 확실히 먹은 날과 안 먹은 날이 다르다, 먹기 편하다 등등.. 긍정적인 리뷰들이 대부분입니다.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비타민계의 샤넬, 뭔가 먹으면 힘이 날 것만 같은 주황색 액상, 그리고 무엇보다도 한 달치가 118,000원이라는 것.

제품의 성분이나 함량보다는 위와 같은 요소들이 영양제의 효능을 결정하는 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고요. 충분히 효과도 보고 있고, 꾸준히 잘 드시고 계신데 괜히 쓸데없는 이야기를 하는 것 같기도 하네요. 😅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오쏘몰 이뮨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깔끔하게 하루에 한 병씩 개별포장된 건 좋은데, 성분도 안 좋고, 함량도 낮고, 가격도 너무너무 비싸거든요.

반응형